국방부, 제6기 혁신 어벤져스 발대식 개최…"소통 국방 문화 조성"

국방부 차관 주관…국장급과의 릴레이 대화 등 예정

국방부는 24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이두희 국방부차관 주관으로 '제6기 국방부 혁신어벤져스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7.24/뉴스1

(서울=뉴스1) 김예원 기자 = 국방부가 24일 오후 이두희 차관 주관으로 제6기 국방부 혁신 어벤져스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방부 혁신 어벤져스는 국방부 소속 저연차 공무원과 군인으로 구성되는 조직으로, 2020년 첫 도입 후 매년 한 기수씩 출범해 활동을 진행 중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단원으로 선발돼 '소통하는 국방 문화 조성'을 목표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은 야구 유니폼 디자인의 단체복을 입고 변화와 혁신의 의지를 다졌다. 1부에선 이 차관과의 포스트잇 소통 간담회를 통해 공직 생활의 노하우, 국방의 미래 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2부에선 단원들이 각자 활동 계획과 다짐을 담은 임무 선언서를 작성해 공유했다.

혁신 어벤져스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국장급과의 릴레이 대화를 도모하고 국방 정책 현장 등을 둘러보는 등 내부 소통과 공감대를 높이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차관은 "혁신 어벤져스 활동이 국방부 내 소통을 활발히 하고 새로운 시각에서 정책을 바라보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열아홉 번째 단원이라는 마음으로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라고 강조했다.

kimyew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