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온라인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개최
6월 12일까지 2주간 개최
- 김예원 기자
(서울=뉴스1) 김예원 기자 = 병무청이 5월 27일부터 6월 12일까지 '온라인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산업기능요원은 병무청장이 선정한 병역지정업체에 제조 생산 인력으로 복무하며 병역을 이행하는 제도다. 병무청은 2020년부터 매년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엔 298개 업체와 1198명의 채용 희망자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산업기능요원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병역지정업체에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선 취업 전문가 1대 1 맞춤형 취업 지원이 제공된다. 참가자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사전 검토, 모의 면접 코칭, 참여자의 희망 직무와 역량에 맞는 기업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입사 지원은 '채용박람회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입사지원자 중 우수 이력서 작성자와 우수 모의면접자는 소정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으며, 이와 별도로 참가자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종철 병무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병역의무를 앞둔 청년들과 업체에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imye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