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ESG 활동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강승지 기자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은 지난 2023년부터 지난해까지 2년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성과를 종합한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심평원은 ESG 정보공개 확대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고 적시성 있는 정보공개를 위해 매년 보고서를 제작하고 있다.
보고서에는 △국민의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한 주요 사업과 성과 △ESG 추진 내용과 성과 △ESG 데이터 및 인증·수상 내역 등을 포함하고 있다.
심평원은 △온실가스 정부 권장 감축률 10년 연속 달성 △출생통보제 도입과 동반성장 유공 및 소비자가 선정한 ESG 혁신 대상 수상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에 대한 세부 내용이 포함된 보고서는 심평원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심평원은 국민 소통참여단을 통해 보고서 전반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해 다음 연도 ESG 경영 추진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박인기 기획상임이사는 "앞으로도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열린 경영을 통해 국민과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하고, 소통과 신뢰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s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