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1인 가구의 건강한 한 끼, 나만의 요리법 제안해주세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나DO한끼 건강레시피' 공모전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청년 1인 가구의 일상 속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다음달 25일까지 '나DO한끼 건강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제공)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청년 1인 가구의 일상 속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다음 달 25일까지 '나DO한끼 건강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나DO한끼'는 청년 1인 가구의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으로, 쉽고 실용적인 식단 구성 방법과 영양 정보 제공을 통해 식생활 개선을 돕는다.

이번 공모전은 '나DO한끼'의 취지를 이어 청년 1인 가구를 위한 건강하고 간편한 요리법을 제안하는 국민참여형 캠페인으로 마련됐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식재료 구성과 구입처, 조리 방법 등 상세한 내용을 포함한 요리법을 온라인 접수 양식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서면 심사를 통해 1차 선정된 작품은 이후 영상 자료 제작 및 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총 13편의 수상작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한국건강증진개발원상이 수여되며, 총 3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함께 준다.

김헌주 개발원장은 "앞으로도 청년층의 생활에 밀착된 영양 지원 프로그램과 식생활 개선 캠페인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DO한끼'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거나 관련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은 개발원 홈페이지에서 관련 자료를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ks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