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통합보고서 '가마솥', ESG 분야 우수상 수상
- 문대현 기자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동아쏘시오홀딩스(000640)가 발간하는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이 글로벌 공시 표준과 투명성을 입증한 ESG 보고서로 선정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8일 한국ESG경영개발원(KEMI)에서 주최하는 제1회 KEMI ESG Awards에서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이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ESG Awards는 국내 기업들의 ESG 보고서 품질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실질적인 ESG 경영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KEMI는 보고서의 디자인이 아닌 이중 중대성 평가 적용 방법론, 데이터 검증의 신뢰성, IFRS S2 등 최신 글로벌 공시 지표 반영 여부를 핵심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통합보고서를 통해 그룹사의 재무, 비재무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통합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를 적용했다.
산업 특성을 고려한 중요한 이슈를 반영하기 위해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의 바이오 기술 및 제약 도로운송 비알콜 음료 산업 정보공개 표준을 고려해 작성했다.
글로벌 사회책임경영 이니셔티브인 UNGC 10대 원칙과 UN SDGs 목표 연계성을 반영했다. 또 인적자본보고시스템(ISO 30414)도 도입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글로벌 공시 표준에 발맞춰 투명한 경영 정보를 공개하고자 노력해 온 결과"라며 "신뢰성 있는 데이터와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성과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