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 '2025 바이오헬스기업 통합 채용설명회' 개최
- 김정은 기자

(서울=뉴스1) 김정은 기자 = 한국바이오협회는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3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경기도가 후원하는 '2025 바이오헬스기업 통합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날 열린 행사는 바이오기업의 인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인력 공급을 통해 바이오산업 발전 및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는 '바이오헬스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바이오헬스 SC)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와 공동 주최했다.
협회가 주관하는 인력양성사업 교육생과 수료생, 수혜학생 및 일반 참가자 등 약 270여 명이 참석했다.
통합 채용설명회에는 올해 하반기 실제 채용을 앞둔 국내 주요 기업들이 참여했다. △GC셀 △디알텍 △마크로젠 △대웅제약 △대상 △보령 △바디텍메드 등 6개 참여 기업의 현직자들은 기업 소개와 근무환경, 인재상, 채용 절차 등을 직접 발표했다.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직무, 채용 관련 심층 질문이 오가며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손지호 한국바이오협회 산업지원본부장은 "취업 시장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만큼,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채용 계획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협회가 운영하는 취업포털 사람인의 온라인 채용관에서도 다양한 바이오헬스 기업 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1derlan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