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G제약, 중국 '징둥닷컴' 입점…글로벌 시장 확장 본격화
- 문대현 기자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차바이오텍은 자사 계열사 CMG제약(058820)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징둥닷컴(JD.com)에 공식 입점했다고 2일 밝혔다.
징둥닷컴은 월간 이용자 수가 5억명 이상에 달하는 초대형 전자상거래 채널이다. 이번 입점으로 CMG제약은 중국에서 건강기능식품 및 반려동물 영양제 판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홈앤코스메디칼과 전략적 협업으로 진행된다. CMG제약은 한국에서 판매 중인 건강기능식품과 반려동물 영양제를 홈앤코스메디칼에 공급하고 있다.
징둥닷컴 입점 초기에는 프로바이오틱스, 피쉬콜라겐 등 소비자 수요가 높은 7종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
또 CMG제약이 보유한 원료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홈앤코스메디칼과 함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및 뷰티∙헬스케어 제품을 공동으로 개발한 뒤 순차적으로 징둥닷컴에 내놓을 계획이다.
홈앤코스메디칼은 글로벌 온라인 유통 및 브랜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하고, 제품 현지 공급 관리를 맡는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는 "이번 징둥닷컴 입점은 2024년 베트남 진출에 이은 CMG제약의 해외 시장 개척 사례로, 글로벌 확장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홈앤코스메디칼 김현정 대표는 "이번 징둥닷컴 진출을 계기로 중국 시장에 CMG제약의 제품이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