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유튜브, 소셜아이어워드 제약분야 대상…MZ 시각 반영

 HK이노엔 유튜브 채널 '채널이노엔' 대표 콘텐츠 4종. (왼쪽부터 △수거했어요 △몸킷리스트 △인포멘터리 △어흥극장) (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 유튜브 채널 '채널이노엔' 대표 콘텐츠 4종. (왼쪽부터 △수거했어요 △몸킷리스트 △인포멘터리 △어흥극장) (HK이노엔 제공)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HK이노엔(195940)은 자사 유튜브 채널 '채널이노엔(CH.이노엔)'이 2025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제약 분야 유튜브 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시상식이다.

비즈니스 마케팅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분을 15개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했다.

채널이노엔은 제약업계 특성상 복잡한 메시지를 MZ세대 시각으로 재구성해 시청자가 브랜드 가치를 자발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구조를 마련했다.​

폐의약품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을 안내하는 공익형 콘텐츠 '수거했어요'와 개그맨 김해준과 함께 저속노화를 주제로 건강 메시지를 전달하는 예능형 콘텐츠 '몸킷리스트' 등 대표 영상이 지속해서 구독자(약 2만 7000명) 반응을 이끌었다.

채널이노엔은 2024년 4월 오픈 이후, 광고 집행 없이 자연 경로로 유입되는 시청자가 1년 만에 150%가량 성장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단순 정보전달보다 콘텐츠 스토리텔링에 집중하자 채널 내 시청자 상호 작용이 3만 4000건 이상을 돌파했다.​

HK이노엔 유튜브 채널 담당자는 "어렵게 느껴지는 제약·바이오 산업의 진입 장벽을 콘텐츠로 낮추고, 브랜드가 소비자와 실질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시도해 왔다"며 "앞으로도 HK이노엔만의 시선으로 기업 가치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공감형 콘텐츠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eggod61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