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봉길 한국팜비오 회장, 충주시민대상 특별부문 수상
"지역 일자리 창출·사회적 가치 실현 인정"
- 황진중 기자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한국팜비오는 남봉길 회장이 2025년 충주시민대상 특별부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충주시 시민 대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충주시의 명예를 선양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한 시민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시정발전과 주민화합에 공헌한 시민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충주시는 2018년부터 관외 거주자지만 지역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대상으로 시민대상 특별상을 전달하고 있다.
특별상을 받는 남봉길 회장은 충주 지역 일자리 창출과 동반성장, 사회적 가치 실현에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아 이 상을 받았다.
한국팜비오는 2016년 충주에 의약품제조및품질관리기준(GMP) 허가 신공장을 준공했다. 2023년에는 공장을 증설해 연면적 6990㎡(약 2000평)가 넘는 규모로 증축하면서 주사제, 수액제, 내용액제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현재 충주시 근무 인원은 약 130여명이다. 5000평에 이르는 여유 부지를 갖추고 있어 추가 공장 증축에 따른 지역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남봉길 회장은 "증설된 공장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 이외에 환경보호, 지역사회 동반성장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