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안전관리원 "국민 눈높이로 의약품 안전 알릴 이 모집"
- 강승지 기자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지난 28일부터 '키즈(KIDS) 서포터스' 2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의약품 및 관련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텍스트·컷툰·영상 분야로 총 12명 선발한다.
의약품안전관리원 홈페이지와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시된 설문조사 링크를 통해 오는 2월 11일까지 지원 접수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이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간 의약품 안전사용 정보, 의약품안전관리원 주요 사업, 현장 취재 수기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아울러 교육 참여 기회, 활동비 지원, 우수 서포터스 포상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난해 출범한 '키즈(KIDS) 서포터스' 1기는 활동 기간 총 106개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의약품 안전 정보를 국민 눈높이에 쉽고 친근하게 전달했다. 참여자 전원이 활동을 수료하기도 했다.
손수정 원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대학(원)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의약품 부작용 및 품목허가 정보 등을 수집하며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 중인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공공기관이다.
ks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