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11~12일 의료기기 산업 동향 공유의 장 마련

양재 엘타워에서 '메드텍 인사이트 2025' 콘퍼런스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11~12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의료기기 산업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메드텍 인사이트(Medtech Insight) 2025'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11~12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의료기기 산업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메드텍 인사이트(Medtech Insight) 2025'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국내·외 규제 전문가, 의료진, 의료기기 기업, 투자기관 등이 참여해, 강연·심층상담·네트워킹·오픈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시장진출 전략(미국, 중국, 유럽, 국내·외), 개방형 혁신, 전문가 시각에서 본 혁신 기술 동향(의료로봇, 의료인공지능(AI))를 집중 조명한다.

11일에는 △미국 시장 진출 전략 △개방형 혁신 △의료진이 본 의료로봇의 성공조건을 주제로 강연, 상담,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12일에는 △의료AI의 현재와 미래 △의료기기 전주기 통합설명회‧컨설팅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 등록 최적 전략과 임상시험 대응방안 등을 주제로 강연과 상담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양일간 국가통합바이오빅데이터구축사업단 등 6개의 유관기관과 상담이 가능하다.

차순도 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규제 강화와 기술 변화가 빠른 의료기기 산업에서 글로벌 네트워크와 실무 전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자리"라고 말했다.

참석 신청 등록은 오는 7일까지며 무료다.

아울러 참가 희망 기업은 메드텍 인사이트 2025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상황에 따라 현장 등록 후 입장할 수 있다.

ks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