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사진에 AI 입혔다…경희의료원, PR대상 '영상 콘텐츠' 대상
개원·암병원·코로나 현장까지 주요 순간 담아
- 김규빈 기자
(서울=뉴스1) 김규빈 기자 = 경희의료원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숏폼 영상 콘텐츠로 병원 홍보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경희의료원은 지난 17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열린 제19회 한국병원홍보협회 PR대상 시상식에서 영상(세로형 숏폼) 부문 콘텐츠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수상작은 '1965년 경희의료원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로 개원 54주년 기념 영상의 도입부를 세로형 숏폼 콘텐츠로 재구성했다.
특히 과거 사진 자료에 AI 기술을 적용해 인물과 장면에 움직임을 부여했다. 정적인 기록에 머물던 역사적 사진을 영상으로 재해석해, 의료원의 성장 과정을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상은 1965년 경희의료원 기공식 당시 사진을 시작으로 △1971년 경희의료원 개원식 △2018년 후마니타스 암병원 개원식 등 주요 이정표를 시간 순으로 보여준다. 여기에 교직원 체육대회, 코로나19 방역 현장 등 구성원의 참여와 노력이 담긴 장면을 함께 구성해 '함께 일궈온 54주년'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김지현 경희의료원 홍보팀장은 "경희의료원이 걸어온 시간을 돌아보며,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 온 구성원들의 노고를 함께 조명하고자 했다"며 "과거의 기록을 현재의 언어로 풀어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rn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