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섭 뉴스1 대표 "많이 묻고, 상상하고, 꿈 키워라"[대학생 미래캠프]
7~8일 '2025 뉴스1 대학생 미래캠프' 개최
"청년 가능성, 생각보다 커…뉴스1이 성장 도울 것"
- 문대현 기자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이영섭 뉴스1 대표이사가 100여명의 대학생을 만나 각자의 미래를 위해 더 많이 묻고, 상상하고, 꿈을 키울 것을 강조했다.
이영섭 대표는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대강당에서 열린 '2025 뉴스1 대학생 미래캠프'에서 "청년의 가능성은 생각보다 훨씬 크다. 청년의 목소리는 세상에 꼭 필요한 힘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뉴스1 대학생 미래캠프는 7~8일 양일간 정치와 경제 등 각계각층 전문가 강연과 산업현장 탐방을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국내 미래산업 전반에 대한 견문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들은 기아, 아모레퍼시픽, 삼성, 네이버, LG디스플레이 등 주요 기업들을 둘러본다.
이 대표는 "이번 캠프는 단순한 특강이나 탐방 프로그램이 아니다. 청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첫걸음이자, 우리 사회가 함께 고민해야 할 비전과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라며 "앞으로 청년들이 맞이할 세상을 맞이하는 작은 훈련장이자, 밀도 높은 '현장형 배움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들을 방문하며 미래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그 안에서 자신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될 것"이라며 "뉴스1은 젊은 세대가 더 큰 세상을 꿈꾸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함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행사 첫날에는 김용만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신호철 카카오페이증권 대표가 특별강연을 맡는다.
이 대표는 "김 의원은 백범 김구 선생의 증손자로 미래지향적인 30대 젊은 정치인이며, 신 대표님은 금융과 ICT가 결합한 핀테크 증권업계의 선두 주자로 미지의 영역을 개척하는 기업인"이라고 소개했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