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 예방·관리 숨은 영웅 찾는다"…결핵ZERO 챔피언 공모전

ⓒ News1 김초희 디자이너
ⓒ News1 김초희 디자이너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질병관리청은 결핵에 대한 사회 관심을 높이고 결핵 환자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2025 결핵ZERO 챔피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결핵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 △본인의 결핵 진단·치료 경험이나 가족 등 환자를 돌본 경험 △결핵 환자를 관리하는 의료진의 생생한 경험 등을 주제로 한다.

결핵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영상, 표어, 포스터, 수기 총 4가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분야별 중복 지원은 가능하지만, 중복 수상은 제한된다.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신청 양식, 청렴 서약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공모콘텐츠와 함께 운영사무국(goodmedia456@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최종 수상작 11점이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11월 4일 개최되는 민간·공공협력(Public-Private Mix, PPM) 결핵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상금(총 700만원)과 질병관리청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질병관리청 및 결핵ZERO 홈페이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 온라인 채널 및 오프라인 홍보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ks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