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푸드QR 적용 확대 정책설명회'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가 26일 서울 양천구 서울지방식약청에서 열린 ‘푸드QR 표시 제품 출시’ 브리핑에서 실시간 식품 정보 확인을 위한 푸드QR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2024.11.26/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가 26일 서울 양천구 서울지방식약청에서 열린 ‘푸드QR 표시 제품 출시’ 브리핑에서 실시간 식품 정보 확인을 위한 푸드QR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2024.11.26/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조유리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제조업체를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푸드QR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정책설명회는 28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서울중앙우체국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식품업계에 푸드QR을 확산해 소비자의 알권리와 제품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영업자 등이 알아야 할 △푸드QR 정책 방향 설명 △식품표시·광고법 시행규칙 안내 △푸드QR 사용자 안내서 설명 △업계 애로사항 청취 등이다.

김성곤 식품안전정책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식품업계의 푸드QR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영업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 신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석을 희망하는 영업자는 27일까지 식품안전정보원을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하며 사전등록 QR코드 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ur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