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1위' 데이식스 "너무 영광…팬들이 주변에 노래 추천해준 덕"[직격인터뷰]


                                    

[편집자주]

데이식스 /JYP 제공 © News1 황미현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가 신곡 '웰컴 투 더 쇼'로 음원 차트 최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역주행이 아닌 정주행 인기다.

데이식스는 지난 18일 미니 8집 '포에버'(Fourever)를 정식 발매하고 팬들 곁을 찾았다. 타이틀곡 '웰컴 투 더 쇼'는 19일 오전 벅스와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최정상에 올랐고, 신보에 수록된 전곡이 멜론 '톱 100' 차트인에 성공했다.

여기에 성진, 영케이, 원필, 도운이 군 복무로 인해 약 3년간 그룹 여백기를 보내는 동안 음원 차트 순위 상승을 기록한 더블 역주행곡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도 다시 한번 입소문을 타고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에 대해 데이식스는 20일 뉴스1에 차트 최정상을 차지한 것에 대해 "너무나도 영광스럽고 기쁜 소식"이라며 "공들여 만든 음악을 우리 마이데이(팬덤명)와 많은 청자분이 즐겁게 들어주시는 것 같아 무척 다행스럽고 또 감사히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항상 말씀드리지만, 데이식스의 음악을 알리는 데에는 마이데이가 주변 분들에게 노래를 추천해 주시는 공이 가장 크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자랑스럽게 추천할 수 있는 좋은 음악을 열심히 만들어가는 것이 우리의 몫이라고 여기고 늘 묵묵히 음악 활동에 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데이식스는 오는 4월 12일~14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무대를 중심으로 좌석을 360도로 개방하는 단독 콘서트 '웰컴 투 더 쇼'를 개최한다.

hmh1@news1.kr

많이 본 뉴스

  1. "여친살해 수능만점 의대생 ○○○…평판 X같아" 신상 털려
  2. "사장님이 더 맛있을 듯, 키스 갈기겠다"…카페 성희롱 리뷰
  3. 성인 방송 출연한 미모의 女변호사 "월급의 4배 번다"
  4. "작곡 사기 유재환에 성적 피해본 여성들도 있다…말 못할 뿐"
  5. 한예슬, 법적 유부녀 됐다…10세 연하 남친과 혼인신고 완료
  6. "김정은 매년 처녀 25명 '기쁨조' 선발…성행위 담당 부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