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원교육문화원, 365일 24시간 스마트도서관 시스템 구축

1인 최대 5권 15일간 비대면 이용 가능

[편집자주]

충북교육청 중원교육문화원(원장 이종구)은 365일 24시간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중원스마트도서관'을 구축했다. 왼쪽부터 중원스마트도서관 내부와 외부 모습.(충북교육청 제공)/ 뉴스1

충북교육청 중원교육문화원(원장 이종구)은 365일 24시간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중원스마트도서관'을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중원교육문화원 입구에 설치한 '중원스마트도서관'은 충북교육청 통합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든지 편리하게 도서를 이용할 수 있다.

△인문고전 추천도서 △교과연계도서 △신간도서를 비대면으로 1인 최대 5권, 15일간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운영시간 외에도 24시간 야간 예약 대출 서비스를 활용해 스마트도서관에서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중원교육문화원 책누리도서관에서는 인터넷 검색, 문서 작성은 물론 전자책과 오디오북 등 다양한 전자자료를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태블릿PC 대여 서비스도 운영한다.



이종구 중원교육문화원장은 "중원스마트도서관을 통해 이용자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도서관 자료를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맞춤형 스마트 서비스를 강화해 안전하고 편리한 독서 문화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sklee@news1.kr

많이 본 뉴스

  1. "여친살해 수능만점 의대생 ○○○…평판 X같아" 신상 털려
  2. "배 속 가득 43㎏ 똥"…3개월 화장실 못 간 남성 응급실로
  3. "사장님이 더 맛있을 듯, 키스 갈기겠다"…카페 성희롱 리뷰
  4. 성인 방송 출연한 미모의 女변호사 "월급의 4배 번다"
  5. "작곡 사기 유재환에 성적 피해본 여성들도 있다…말 못할 뿐"
  6. 한예슬, 법적 유부녀 됐다…10세 연하 남친과 혼인신고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