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기술 시험할 스타트업 모여라"…'D-테스트베드' 참여자 모집


                                    

[편집자주]

금융위원회 제공

스타트업·예비 창업자에 핀테크 기술 시험 환경을 제공하는 '디(D)-테스트베드' 사업이 참여자를 모집한다.

금융위원회는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023년 상반기 D-테스트베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D-테스트베드'는 스타트업·예비 창업자가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핀테크 기술·아이디어의 효과성과 혁신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있지만 이를 시험할 기회가 없던 참여자들이 금융·비금융 결합 데이터와 테스트 환경 등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시험해볼 수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연 1회 열리던 정규 프로그램을 상·하반기 2회로 확대하고, 이와 별개로 서울 마포 핀테크지원센터에 오프라인 분석환경을 상시 운영한다.

참여팀들은 상·하반기 정규 모집과 상시 오프라인 분석환경 중 여건에 맞는 시기를 선택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올해부터 공공데이터를 추가 제공하고, 기존 6개 금융업권 결합정보에 유통 항목을 추가 결합하는 등 제공 데이터를 보강했다. 가명정보 정보제공 기간도 3년으로 확대했다.

참여를 원하는 핀테크 기업·개인(내국인)·팀(대학 연구소 및 동호인 모임 등)은 다음달 4일까지 'D-테스트베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상반기 사업에선 자유제안형·사업연계형·과제도전형 등 3개 부문에서 20팀 이상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5월부터 총 14주간 제공된 데이터를 통해 아이디어 검증을 수행하고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이중 우수사례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며, 향후에도 핀테크지원센터의 다양한 지원사업과 금융규제샌드박스 등을 통해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D-테스트베드 포털'과 24일 오후 2시 열리는 온라인 모집 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h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채상병 순직' 양심 고백한 대대장 "왕따 당해 정신병동 입원"
  2. "김호중, 유치장 독방서 잠만 자…삼시세끼 구내식당 도시락"
  3. 고준희 "내 루머 워낙 많아…버닝썬 여배우? 솔직히 얘기하면"
  4. 성폭행 피해 6층서 뛰어내린 선배 약혼녀 끌고와 또…
  5. 김동현, 반포 80평대 70억 아파트 거주…"부동산 챔피언"
  6. 이천수 아내 "원희룡 선거 캠프 합류 때 '미쳤냐' 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