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혐의' 돈 스파이크, 구속영장 신청…필로폰 1000회분 압수(종합)


                                    

[편집자주]

작곡가 돈 스파이크 © News1 DB
작곡가 겸 가수 돈 스파이크(45·본명 김민수)가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노원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북부지법은 이날 오전 10시30분 돈 스파이크를 상대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경찰은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한 다른 피의자를 조사하던 중 돈 스파이크가 필로폰을 수차례 투약한 정황을 확인했고, 체포영장을 받아 26일 오후 8시쯤 강남의 한 호텔에서 돈 스파이크를 체포했다. 돈 스파이크는 간이 시약 검사에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당시 현장에서 경찰은 돈 스파이크가 소지하고 있던 필로폰 30g을 압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통상 1회 투약량이 0.03g인 것을 고려했을 때, 이는 약 1000회분에 해당한다.



마약 투약 혐의 소식이 알려지자 돈 스파이크는 지난 27일 자신이 운영 중이던 유튜브 채널 '고기리 돈스파이크'의 영상들을 모두 비공개로 전환했다. 또한 공개로 유지 중이던 인스타그램 계정도 비공개로 바꾸면서 침묵을 지켰다.

돈 스파이크의 마약 투약 소식이 전해지면서 누리꾼들의 질타도 이어졌다. 특히 지난 6월 초 6세 연하의 비연예인과 결혼해 신혼 생활 중이었던 돈 스파이크였기에, 누리꾼들의 충격은 더하고 있다. 

그가 출연했던 프로그램에도 불똥이 튀었다. 이에 지난달 돈 스파이크가 출연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측은 출연분을 재방송과 VOD에서 모두 삭제 조치하기로 결정했다. 당시 방송에서 돈 스파이크는 자신에게 4개의 완전히 다른 인격이 있다고 얘기한 바 있다. 돈 스파이크는 "자폐에 가까울 정도로 다른 식으로 이해하려는 것 같아서 스스로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돈 스파이크는 지난 1996년 포지션 객원 멤버로 데뷔, 유수의 가수들과 곡 작업을 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그는 요리사로도 활약,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만능 엔터테이너적인 모습도 함께 선보이며 주목 받았다.

taehyun@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