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최재형 위원장으로 혁신위 설치…당직자에 상여금 지급

"최재형, 감사원장 지내 신뢰…개혁엔 공명정대함 중요"
국힘 "당직자들에게 급여 100% 정도 상여금 주기로"

[편집자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2.6.2/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일 당 혁신위원회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위원장으로는 전 감사원장인 최재형 의원을 임명하기로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가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이번 지방선거에서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지선을 거치면서 당의 조금 더 개혁하고 노력할 부분들이 노정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에 따르면 이날 최고위원 회의는 혁신위 설치 방안에 대해 동의했다.

이 대표는 "보통 정치 개혁을 이야기하면서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 등 가십성 위주의 피상적 이슈를 주로 다뤄왔던 게 지금까지 혁신위원장이었다"며 "이번엔 여당으로서, 1년 전 당원 20여만명에서 80만명까지 당세가 확실히 늘어난 정당으로서, 당원 민주주의를 구현하고 공천에서도 수정할 수 있는 방안들을 연구하는, 정당 개혁을 목표로 하는 혁신위를 출범시키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혁신위 구성에 대해 "혁신위원장으로는 이번에 공천 관리위원장으로, 공천관리위원으로 활동하셨던 최재형 전 감사원장(국민의힘 소속 의원)을 모시기로 했다"며 "나머지 혁신위원들은 최고위원들께서 개혁 성향 뛰어난 분들을 한 분씩 추천해 구성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혁신위원장으로 최 의원을 낙점한 이유에 대해 "정당 개혁이라고 하면 무엇보다 총선을 앞두고 당내 의사 취합 구조나 공천룰들을 논의할 수 있기 때문에 공명정대함이 중요하다"며 "법조인 출신으로서 감사원장을 지내면서 신뢰받았던 최 의원이 적임자라고 생각했다"고 했다.

한편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지방선거 승리와 관련해 "저희 당직자들에게 (급여) 100% 정도의 상여금을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kys@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5.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