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SH어반스쿨 3기 모집…서울 거주·소재 대학생 대상


                                    

[편집자주]

서울주택도시공사 제공. © 뉴스1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가 'SH어반스쿨'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SH공사는 오는 15일까지 SH어반스쿨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SH어반스쿨'(Sustainable Habitat-Urban School)은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주거권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SH어반스쿨 3기는 20명을 선발하며 서울에 살거나 서울 소재 대학에 다니는 대학생(휴학생·졸업예정자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SH공사 홈페이지나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이론교육 6회, 현장답사 2회, 포럼 3회로 구성되며 오는 25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정비사업 등 주거권 이슈가 발생하는 현장을 방문해 열악한 주거환경을 체험하고, 팀 프로젝트로 직접 주거권 솔루션을 찾아내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3기에는 팀 프로젝트 멘토단에 SH공사 실무진 직원 2명이 합류해 참가자들에게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한다. 강연과 포럼 운영시간을 늘이고 연말에는 기수 간 교류 행사도 열 예정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SH어반스쿨은 우리 공사의 핵심 가치와 연계된 사회공헌활동 모델"이라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 주거권 교육 프로그램으로 위상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arksj@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