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PC MMORPG '썬 클래식', 3월10일 글로벌 서비스 시작


                                    

[편집자주]

(웹젠 제공) © 뉴스1

웹젠은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썬 클래식' 글로벌 버전을 오는 3월 10일 국내외에 동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썬 클래식은 웹젠이 2006년 출시한 PC 온라인 게임 '썬'의 리부트 버전이다. 리부트는 시리즈의 연속을 버리고 작품의 핵심 콘텐츠를 이용해 새로운 시리즈를 창작한다는 의미다.

웹젠은 지난해 7월부터 약 3개월간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화 서버를 시범 운영하면서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각국의 이용자가 자국어로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국어와 일본어, 영어, 중국어 등의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한국을 포함해 각 국가의 이용자가 한 서버에서 공통 콘텐츠를 즐기는 '글로벌 원빌드' 방식으로 서비스된다.

웹젠은 국내 이용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캐릭터 귀속 창고' 등 편의성 시스템을 추가해 게임 콘텐츠를 확장했다. 썬 클래식의 대표 콘텐츠인 'AC 시스템'의 사용자환경(UI)을 개선하는 등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웹젠은 오는 3월 9일까지 '사전 이용 동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웹젠 게임 계정으로 '썬 클래식'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사전 동의를 완료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여신의 은혜'(3개) 등의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ukgeun@news1.kr

많이 본 뉴스

  1. "여친살해 수능만점 의대생 ○○○…평판 X같아" 신상 털려
  2. "사장님이 더 맛있을 듯, 키스 갈기겠다"…카페 성희롱 리뷰
  3. 성인 방송 출연한 미모의 女변호사 "월급의 4배 번다"
  4. "작곡 사기 유재환에 성적 피해본 여성들도 있다…말 못할 뿐"
  5. 한예슬, 법적 유부녀 됐다…10세 연하 남친과 혼인신고 완료
  6. "김정은 매년 처녀 25명 '기쁨조' 선발…성행위 담당 부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