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지속가능경영 실현 위한 ESG 자문단 출범


                                    

[편집자주]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4번째)과 자문단 위원들 © 뉴스1

한국수자원공사는 30일 물 특화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ESG 3.0 단계로의 도약을 위해 ‘K-water ESG 자문단’을 구성,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계와 시민사회·환경단체 등 ESG 분야별 전문가 10인으로 구성된 자문위원들은 향후 2년간 활동을 한다.

자문단은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K-water ESG 경영체계 및 실행 방향 등 ‘물 특화 ESG 경영’의 진일보를 위한 ESG 관련 주요사항들에 대해 자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3월 ‘물 특화 ESG 경영’을 선언하는 등 탄소중립 물관리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국내 재생에너지 1위 기업으로서 수상태양광·수열에너지 등 청정 물에너지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수도사용량 스마트검침을 통해 취약계층 위기상황을 신속히 파악함으로써 사회안전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국민 눈높이에서의 물복지 향상을 추진 중 이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기후위기 시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 경영은 기업 생존과도 직결된다”며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인 간과 자연이 공존하고, 공정과 상생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cs4200@hanmail.net

많이 본 뉴스

  1. 이재용 "재혼 1년 후, 위암 판정…아들도 모르게 위 절제"
  2. 성폭행범 혀 깨문 시골처녀 "불구 만들었으니 결혼해" 조롱
  3. 마동석, 귀여웠던 소년이 근육질 상남자로…변천사 공개
  4. 11개월 아이 발로 '휙' 뇌진탕…60대 육아도우미 "놀아준 것"
  5. "51억 현금 매입"…임영웅, 강남 대신 '마포 펜트하우스' 왜?
  6. 김영희 "내 사주 2번 꺾었다"…무속인 "남자로 태어났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