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맞으면서 컸다"→ 추미애 '내가 때려주마'…회초리 패러디물


                                    

[편집자주]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8일, 김성회 열린민주당 대변인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게 회초리를 대는 패러디물을 실어, 윤석열 잡는 사람은 추미애뿐임을 강조했다. (페이스북 갈무리) © 뉴스1


'꿩잡는 매' 아닌 '윤석열 잡는 매'를 자처했던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이번에는 '매'(회초리)를 들었다.

추 전 장관은 8일, 김성회 열린민주당 대변인의 페이스북에 댓글 형식으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회초리를 때리는 패러디물을 실었다.

김성회 대변인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후보가 지난 7일 밤 KBS 2TV 예능 프로그램인 '옥탑방의 문제아들'(옥문아)에서 한 발언을 소개했다.



윤 후보는 원칙주의자인 부친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로부터 엄한 훈육을 받으며 컸다며 그 예로 "대학 다닐 때 공부도 안 하고 친구들과 맨날 밤늦게 술먹고 놀다가 아버지한테 맞기도 했다"라는 사실을 들었다. 

이에 대해 김 대변인은 "체벌로는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는다"며 윤 후보에게 '매 맞고 자란 것'을 자랑삼아 말하면 곤란하다고 충고했다.

그러자 추 전 장관은 조선시대 어머니가 아들을 훈육하기 위해 매를 드는 사극의 한 장면에 자신과 윤 후보 얼굴을 합성한 패러디물을 댓글 형태로 달았다. 자신이 윤석열 후보가 알아듣게끔 따끔하게 혼내주겠다는 것이다.

추 전 장관은 장관시절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직무정지를 명령하는 사상 초유의 강수를 두는 등 사사건건 윤 후보와 대립각을 세웠다.

이후 "윤석열 잡는 매는 추미애임을 보여주겠다"며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섰으며 낙선후에도 윤 후보에 대한 비판을 이어오고 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
  5.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6. 5명 더 죽이고 성폭행…시신 5구 차 싣고 다닌 수원 두 악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