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팡이 짚고 빈소 지킨 김옥숙 여사, 조문 온 이순자 여사와 대화 나눠

노태우 전 대통령 별세 3일만에 빈소 찾아 입관식 지켜봐

[편집자주]

고 노태우 전 대통령의 부인 김옥숙 여사가 28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마련된 빈소에서 입관식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1.10.28/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고(故) 노태우 전 대통령의 부인 김옥숙 여사(86)가 28일 남편의 입관식 등을 위해 빈소를 찾았다.

김 여사는 이날 오전 11시40분쯤 빈소가 있는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을 방문했다. 노 전 대통령 별세 3일만이다.

고령으로 몸이 불편한 김 여사는 지팡이를 짚고 딸 소영씨의 부축을 받으며 빈소를 지켰다.

내실에서 직접 조문객을 맞이하기도 했다.



노 전 대통령과 육군사관학교 동기생인 전두환 전 대통령의 부인 이순자 여사가 조문 왔을 때도 김 여사가 직접 맞았다.

노태우 정부에서 4년간 총무수석을 지낸 임재길 전 수석은 두 사람의 만남에 대해 "옛 이야기를 하면서 좋은 분위기로 대화를 나눴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오후 3시 휠체어를 타고 입관식에 참석했다. 입관식 후 딸 소영씨는 "아버지가 편하게 가셨다"며 "얼굴이 살아 계셨을 때보다 편안해 보였다"고 말했다.

소영씨는 지난 4월10일 페이스북에 어머니에 대해 "한 분은 침대에 누워 말 없이, 다른 한 분은 겨우 발걸음을 옮기면서도 매일 아침 견우와 직녀가 상봉하듯 서로를 어루만지며 위로하는 두 분을 보면 이것이 진정한 사랑이 아니라면 무엇이 사랑일까 싶다"고 애틋한 마음을 나타냈다.

김 여사는 남편이 대통령에 당선 된 직후 광주 망월동에 있던 이한열 열사의 묘역을 비공개로 참배한 것으로 알려졌다.

ickim@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