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민주 대변인 "윤석열 이 꽉 물어라…아직 시작도 안했다" 

이동훈 대변인 사퇴엔 "윤석열, '네가 감히 날 끌고 가' 싶었을 것"

[편집자주]

손혜원 전 의원과 김성회 열린민주당 대변인. © 뉴스1

"윤석열씨, 유도복 입고 재벌 총수 내리치고 정치인 내리쳐보니 내가 천하제일이다 싶으셨죠? 막상 여의도 UFC무대에 올라와보니 좀 다르다 싶죠? 일단 도복 입은 놈이 없고 죄다 팬티 한 장이잖아요 ㅋㅋㅋ. '어, 이거 룰이 이게 아닌데?' 싶으시죠? 이를 꽉 물고 계세요. 아직 시작도 안했습니다."

범여권인 열린민주당의 김성회 대변인은 2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변인 전격 사퇴 등을 거론, "열흘만에 대변인 내치는 인선 실력으로 캠프가 어떻게 꾸려질지 우려 반 우려 반"이라며 이같이 윤 전 총장을 직격했다. 

김 대변인은 "윤석열 현상에 언론사 법조팀은 긍정적이었을지 몰라도 정치부는 다르다"라며 "검찰은 2000명의 한정된 취재원이 계속 승진해 가는 구조고, 취재원이 검사 하나밖에 없으니 그들이 갑질을 할 수 있는데, 여의도는 아니다 싶으면 버리고 다른 사람 기사 쓰면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친한 기자들이랑 술 한잔하면서 슬쩍슬쩍 흘려준 기사로 재미 보시던 윤석열씨, 어떻습니까. 여의도 들어오시는 소감이"라며 "오시긴 할거죠"라고 비꼬았다. 



김 대변인은 이동훈 전 대변인의 사퇴에 대해선 "일신상의 이유라고 하는데 그럴 리가"라며 "윤석열씨와 매우 가까운 장예찬씨를 쳐낸 것이 (이 전 대변인의) 첫 실수라고 본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중앙일간지 논설위원까지 거친 그가 장예찬과 같은 신인 정치인(유튜버이며 평론가)과 동급 대접을 받는 것이 매우 불쾌했을 것"이라며 "(이 전 대변인이) 그 불쾌감을 그대로 드러냈으니 그건 장예찬을 선택한 윤석열씨에게 모욕으로 받아들여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윤석열씨의 국민의힘 입당 관련 본인이 라디오에 나가 6말7초니 해가면서 앞서나간 것이 두 번째 실수"라며 "윤이 결정을 못하고 지지부진하자 '이렇게 가는 게 맞으십니다, 총장님'하면서 라디오에서 그냥 질렀을 것이다. 윤석열씨 입장에선 '기자 경력 좀 있다고 감히 날 끌고 가'라는 생각을 버릴 수가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동아일보 법조 출신 이상록씨를 SNS 담당자로 밀어내고 내부에서 아마 다툼이 꽤 있었을 것"이라며 "윗사람에게 충성하고 직원과 불화가 잦은 그의 성격을 그대로 드러낸 것이 세 번째 실수"라고 주장했다. 

김 변인은 "평생 직장 박차고 나온 이동훈씨의 미래도 걱정이지만 윤석열씨의 미래가 더 걱정"이라며 "내부 정리도 하고 때로는 악역도 서슴지 않을 사람이 필요한데 그런 정치적 조율을 해줄 내부 인사가 제가 볼 땐 없다"고 말했다. 

jyj@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