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R 서비스 창덕아리랑, '웨비 어워드' 최고상 수상


                                    

[편집자주]

SK텔레콤은 증강현실(AR)을 활용해 대한민국 대표 유네스코 유산인 '창덕궁'을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는 '창덕아리랑'이 인터넷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 문화·예술·이벤트 앱 분야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뉴스1

SK텔레콤은 증강현실(AR)을 활용해 대한민국 대표 유네스코 유산인 '창덕궁'을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는 '창덕아리랑'이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에서 웨비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웨비 어워드는 미국 뉴욕의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IADAS)'가 1996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세계적인 디지털 시상식으로 웨비상은 문화·예술·이벤트 애플리케이션(앱) 분야에서 최고상이다. 창덕아리랑은 웨비상 수상 외에도 AR 최고 활용 앱 분야에서 Top 5에 올랐다.

이번에 수상한 SK텔레콤의 창덕아리랑은 지난해 문화재청 및 구글코리아와 함께 AR을 통해 창덕궁을 직접 체험, 관람할 수 있도록 제작한 AR 앱 서비스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외국인과 어린이를 비롯해 누구나 어디서든 유네스코 창덕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문화재 관람의 장벽을 낮춘 점이 심사위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AR·VR 기술을 통해 창덕궁의 희정당, 후원 내부 등 문화재의 생생한 모습과 질감 등을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 독보적인 기술력도 높게 평가받았다.

예희강 SK텔레콤 Creative Comm 그룹장은 "이번 수상은 SK텔레콤의 AR·VR 기술을 활용해 ESG 가치를 담은 캠페인이 전세계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5G 기술을 활용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ellowapollo@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