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동성 "전진주와 4년전 재혼, 지옥→천당으로 온 것 같은 기분"

tvN '신박한 정리' 22일 방송 출연

[편집자주]

tvN 캡처 © 뉴스1
배동성 전진주 부부가 서로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에는 코미디언 배동성과 요리연구가 전진주 부부가 출연해 21년된 아파트를 싹 정리했다.

두 사람은 4년 전에 재혼했다. 두 집 살림이 합쳐진 집은 온갖 소품과 골동품 등 '투머치' 물건들로 가득 했다. 전진주는 "버리는 물건보다 쌓이는 물건이 많다. 두 집 살림이 합치니까 소파도 두 배, 가전, 가구도 두 배다"라고 했고, 배동성도 "뭘 버릴까, 어디까지 버려야 할까 고민하는 게 제일 힘들었다"라고 했다.

두 사람은 집안을 정리하다가 나온 결혼식 앨범을 보며 재혼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배동성은 "많은 분들이 축하를 해주셔서 너무 고맙다"라며 "(재혼 전에는) 혼자 일 마치고 집에 들어오면 너무 쓸쓸했다. 혼자 지낼 때는 겨울에 보일러도 안 틀었다"라고 했다.



이어 "그런데 진주씨와 결혼하고 나니 나갈 때도 배웅해주고 안아준다"라며 "문소리가 나면 나와서 맞이해준다. 천당과 지옥같은 차이 아니겠나"라고 덧붙였다 .

전진주 역시 "배동성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남자다. 늘 똑같은 모습, 한결같은 모습에 반했다"라고 했다.

배동성은 "아내가 '나보다 하루라도 더 오래 살아달라'고 하는데, 우리는 너무 늦게 만난 것 같다"며 "내가 오래 살든 진주씨가 오래 살든 그때까지는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살자고 했다. 우리는 내일이 없으니까 화가 나도 풀린다. 사랑스럽고 실수해도 귀여워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모든 정리가 끝나고 달라진 집 구석구석을 살펴보던 배동성은 울컥했다면서 속마음을 털어놨다. 그는 요리연구가인 아내에게 제대로 된 주방을 꾸려주지 못해 늘 신경이 쓰였다고.

그는 "이제 아내가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주방이 생긴 것 같아서 좋다"고 말했다.

ichi@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