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김종인 뜻도 '단일화'지만…안철수 '불복 가능성' 의심"


                                    

[편집자주]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오는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단일후보 방법론에 차이를 보이고 있다. 안 대표가 '오픈 경선'을 요구한 반면 김 위원장은 "입당하지 않을 경우 우리 당 후보가 정해진 뒤에 단일화에 대해 말해 보자"고 했다. © 뉴스1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1일, 자신이 직접 김종인 비대위원장에게 '서울시장 야권후보 단일화' 의지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김 위원장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손사래치고 있는 것은 "안 대표가 패한 뒤 불복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심을 거두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소개했다.

하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진행자가 "단일화가 안 되는 거냐, 김종인 위원장이 딱 잘라서 거절했다"라고 묻자 "김종인 대표가 '3자 해도 이긴다'고 해 단일화 안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단일화 무조건, 반드시 한다"라며 "이는 김종인 대표를 직접 만나 확인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단일화는 반드시 하는데, 단일화 과정에서 안철수 대표가 질 때 불복할 수 있다는 의심이 있는 것"이라며 최근 김 위원장 반응을 설명했다.



하 의원은 "지금 여론조사로 보면 안 대표가 이길 것 같지만 한두 달 지나 우리 당 경선이 흥행을 하면 또 바뀔 수도 있다"라며 "그런 점에서 승복할 것을 지금 강력히 촉구하고 있는 그런 과정에 있다"라고 추가 해설했다.

현재 안 대표로부터 확답을 "받기 위해서 계속 물밑으로도 압박을 하고 있는 등 지금 일종의 룰 싸움에 들어간 것"이라고 한 하 의원은 "어제 김종인 대표는 1대1 단일화를 할 수밖에 없다라는 결론을 내버렸다"라고 했다.

그러자 "이제 안 대표가 1대1이 아니라 우리 당 여러 후보들이 결선할 때 자기가 1명으로 들어올 수 있게, 일대다로 해달라고 나왔다"며 김종인 위원장 결정 뒤 안 대표가 다른 제안을 들고 나왔다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그러면 사실 안철수 대표가 유리한 경선인 건 맞지 않는가"라면서 "출마 선언할 때 이렇게 치고 나갔으면하는 아쉬움이 있다"라고 했다.

즉 "룰이 정해지기 전이기 때문에 그랬으면 수용 가능성이 좀 높았는데 지금 룰이 다 정해졌고 당내 경선은 차는 이미 떠났다"라는 것이다.

이에 하 의원은 이제 남은 수순은 "우리 당 후보 1명 뽑고 그 다음에 최종 결선을 하는, 그것밖에 없다"며 "단일화를 하면 안 대표가 받아야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제 안철수 대표의 이야기를 '우리가 정한 룰을 받겠다'는 것으로 이해했다"면서 "그래서 김종인 대표가 룰을, '최종 단일화 하자'라고 정했고 결국 안 대표가 이 룰을 수용할 거라고 본다"라고 내다봤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