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옆차기, '살롱데이트'서 K팝 탄생 비화 공개 '재치 입담'


                                    

[편집자주]

이단옆차기© 뉴스1

작곡가이자 프로듀서 이단옆차기가 K팝 탄생 비화를 공개한다. 

최근 뮤직카우가 마련한 살롱데이트에는 정은지 ‘하늘바라기’, god ‘하늘색 약속’, 시스타 ‘러빙유’, 에이핑크 ‘미스터 츄(Mr.Chu)’, 개리&정인 ‘사람냄새’, 걸스데이 ‘달링’ 등 수 많은 히트곡을 만든 이단옆차기 박장근, 함준석 작곡가가 출연했다. 

이단옆차기는 살롱데이트를 통해 "음악 팬들과 함께하겠다는 지난해 한 약속을 이제 지키게 되었다"며 대면이 아닌 온라인으로 만나게 된 점에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단옆차기는 두 작곡가의 저작권 공유에 대한 생각과 앞으로의 K팝에 대한 생각도 밝혔다. 



두 사람은 특별한 에피소드를 가진 곡으로 ‘촌스럽게 왜이래(You don’t know love)’를 꼽았다. 박장근 작곡가는 이 과정에서 가수 케이윌과의 전화 연결을 통해 해당 곡 탄생 배경을 솔직하게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촌스럽게 왜이래’는 OST 킹으로도 불리는 케이윌의 4번째 미니앨범 수록 곡으로 발표 당시 8연타 히트를 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앞서 진행된 이단옆차기에게 질문 남기기 이벤트에는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삼단옆차기’를 보여 줄 수 있는가, ‘히트곡 작곡가가 되는 비법’ 등을 질문했다. 이단옆차기는 진솔하고 재치있는 답변으로 재미있는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본 영상은 오는 10월2일부터 뮤직카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hmh1@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