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관광학부 '제2기 관광·MICE 전문실무자과정' 성료


                                    

[편집자주]

동서대학교 관광학부는 '제2기 관광·MICE 전문실무자과정'이 38개의 공공기관 및 기업체에서 90명, 학생 18명 등 총 108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서대 제공) 2020.8.10 © 뉴스1

동서대학교 관광학부는 '제2기 관광·MICE 전문실무자과정'이 38개의 공공기관 및 기업체에서 90명, 학생 18명 등 총 108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4차 산업혁명과 관광혁신(강해상 동서대 교수) △여행에 미치다 콘텐츠로 바라본 여행 브이로그 트렌드(조준기 여행에 미치다 대표) △물리학자가 바라본 인간의 이동(김상욱 경희대 교수) △Self Expressionism-나의 라이프스타일, 나의 여가(송길영 다음 소프트 부사장)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침체기를 맞게 된 부산지역의 관광·MICE 업계의 위기 속에서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새로운 환경을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언택트(Untact) 문화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 경영자와 실무자 등 현장 중심의 강의가 이루어져, 참석자들의 평가 점수에서 5점 만점에 4.91이라는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홍정화 동서대 관광·MICE센텀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단 단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야 한다. 관광업계의 어려운 시기 속 산·학·관이 머리를 맞댄다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다”고 말했다.

pkb@news1.kr

많이 본 뉴스

  1. "여친살해 수능만점 의대생 ○○○…평판 X같아" 신상 털려
  2. "사장님이 더 맛있을 듯, 키스 갈기겠다"…카페 성희롱 리뷰
  3. 성인 방송 출연한 미모의 女변호사 "월급의 4배 번다"
  4. "작곡 사기 유재환에 성적 피해본 여성들도 있다…말 못할 뿐"
  5. 한예슬, 법적 유부녀 됐다…10세 연하 남친과 혼인신고 완료
  6. "김정은 매년 처녀 25명 '기쁨조' 선발…성행위 담당 부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