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받은 추미애 "내가 아들 건드리지 말라했다고? 동영상 3초만 더 보죠"


                                    

[편집자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6일 자신의 아들과 관련한 국회답변 풀영상을 SNS에 올려 '아들 감싸기'논란에 정면 대응했다. 페이스북 갈무리 © 뉴스1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국회답변 영상을 SNS에 공개하는 등 '아들 감싸기'논란에 직접 맞대응했다.

추 장관은 6일 SNS를 통해 "추미애 장관 아들감싸기? 3초만 기다리지…"라며 "왜곡이 황당해서 (국회 답변) 당시 풀(영상을 올린다)"고 했다.

2분14초짜리 영상을 올린 추 장관은 "답변의 진실을 영상으로 확인하세요!"라고 신신당부했다.

추 장관은 지난 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아들 서모(27)씨와 관련해 신동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제분과 관련해 언론에 나왔던데 혹시 검찰이 언론플레이로 반격하는 건 아닌지, 해명할 게 있나"고 하자 "해명할 것도 없다. 청문회 때 이미 소상하게 밝혔다"며 상황 설명을 이어갔다.



추 장관은 "법무부 장관에 대해서도 검언유착으로, 제가 보호하고 싶은 아들 신변까지 낱낱이 밝히는데 감탄스러운 경의로운 세상에 살고 있구나"라며 검찰이 아들 일을 흘리고 일부 언론이 이를 받아 부풀리고 있다고 개탄했다.

추 장관은 "아이 같은 경우 사실은 한쪽 다리를 수술했다"며 " 다시 신검을 받았으면 군대에 안 가도 됐을 텐데 엄마가 공인이라 재검을 안받고 군대에 갔다"고 했다.

그러면서 "아이는 굉장히 화가 나고 굉장히 슬퍼하고 눈물을 흘리고 있다"며 "더 이상 (왜곡보도로)건드리지 말아 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추 장관은 "정말 빨리 수사를 해서 무엇이 진실인지 (밝혀달라)"고 강조했다.

 

추 장관은 "더 이상 (왜곡보도로)건드리지 말아 주셨으면 좋겠다"는 지점에서 그래픽으로 카운트 표시를 한 뒤 "아들 사건을 빨리 수사를 해서 무엇이 진실인지 밝혀야"라는 부분을 부각시켜 눈길을 끌었다. 

이는 일부에서 자신의 앞뒤 말을 자른 뒤 '내 아들, 더 이상 건드리지 말라'는 부문만 강조해 마치 자신이 아들을 일방적으로 감싸는, 이중성을 보이고 있다는 식으로 포장한 것에 대한 추 장관의 강력한 반격이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