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거대한 도전·새로운 방식'…7월16일 뉴스1미래포럼에 초대합니다

제프리 삭스·성경륭 등 강연… '포스트 팬데믹' 새 질서 진단
AI 기술·유니콘 경제 논의…온라인 중계도 병행

[편집자주]

© News1 김남희 디자이너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가 전 세계를 흔들어 놓았습니다.

재택근무와 격리 같은 일상 생활 변화에서부터 탈세계화(Deglobalization), 글로벌 공급 체인 변화, 사회·경제적 불평등 확대 등 우리가 살고 있던 사회의 근본과 구조까지 바뀌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전 세계인의 세계관이나 삶의 양상이 뒤바뀌는 것은 물론입니다.

이렇게 혼란스러운 세계를 이끌어 갈 글로벌 리더십도 실종돼 버렸습니다. 이제 리더가 없는 'G0'의 시대가 왔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점점 노골화하는 미중 갈등 속에서 우리나라는 어떤 외교적 선택을 해야 할 지, 깊어지는 경기후퇴(recession) 극복을 위한 대처는 어떻게 해야 할 지 많은 것들이 선택의 기로에 놓여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인공지능(AI) 기술과 혁신의 힘이 더 커질 것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새 기술의 잠재력을 활용해 부가가치를 키우고 그것을 나누는 방법을 고민하는게 순리입니다. 유니콘을 많이 가진 국가가 경제 강국이 될 것임도 자명합니다.  



뉴스1미래포럼(NFF)은 그동안 해마다 열렸던 한국미래포럼(KFF)의 이름을 바꾸고 내용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바로 이러한 상황과 응전에 대한 인식을 '거대한 도전, 새로운 방식'을 주제로 풀어보려고 합니다.

© News1 김슬기 디자이너


7월16일(목) 서울 중구 소공동 소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NFF에서 함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날 제프리 삭스 미국 컬럼비아대 교수,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폴 워보스 전 미국 국립과학재단(NSF) AI 연구 프로그램 디렉터, 홍성국 제21대 국회의원 등이 참석,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이끌어 갈 새로운 세상과 질서(New Normal), 전 세계의 응전에 대해 논의합니다.

포럼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NFF 온라인 사이트(https://nff.news1.kr/)에 접속해서 사전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행사는 유튜브로도 생중계됩니다. 현장 참가가 어려운 등록 청중들은 전용 URL로 생중계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NFF는 방역에 만전을 기합니다. 좌석은 크게 띄어 배치하며 행사장에 열화상 카메라와 비접촉식 체온계를 비치해 발열 여부를 체크하며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합니다.

s914@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
  5.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6. 5명 더 죽이고 성폭행…시신 5구 차 싣고 다닌 수원 두 악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