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부회장 현대제철 사내이사 사임…자동차 사업 집중할 듯

현대제철은 전문경영 체제로, 새 사내이사에 서명진 부사장

[편집자주]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현대차 제공)© 뉴스1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그룹 계열사인 현대제철 사내이사직에서 물러난다. 이에 따라 정 부회장은 그룹 내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 사내이사직만 유지하며, 현대제철은 전문경영인 체제를 강화한다.

현대제철은 전날인 25일 주주들에게 보낸 정기 주주총회 소집공고에 정 부회장을 대신해 서명진 현대제철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한다는 안건을 상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 부사장 사내이사 선임은 정 부회장이 사내이사직을 사임한 데 따른 것으로, 그간 정 부회장은 사내이사를 맡은 4개 주요계열사 이사회가 겹치면서 현대제철 이사회는 저조한 출석률을 보이는 등 경영활동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정 부회장은 2018년 9월 그룹 총괄 수석부회장에 오른 뒤 지난해 3월에 현대차 대표이사,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기아차 사내이사에 잇따라 등재됐다.



특히 부친인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1999년부터 맡아온 현대차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에서 이달 19일 물러나면서 정 부회장이 주력인 자동차 사업에 집중할 필요성이 더욱 커졌다.

재계 관계자는 "정 부회장이 주력인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에 주력하고, 비주력이라고 할 수 있는 현대제철은 앞으로 전문경영인에게 맡기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ryupd01@new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