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생과· 제넥신 합작사 '코이뮨' 신장암 신약 美임상2b상 돌입

현지 암전문 대형병원서 오는 2분기 첫 투약

[편집자주]

© 뉴스1

코이뮨이 개발중인 항암제가 새로운 임상에 돌입한다. 이 회사는 국내 바이오기업 제넥신과 에스씨엠생명과학(이하 SCM생명과학)이 지난해 공동 인수한 미국 현지 법인이다.

SCM생명과학은 21일 코이뮨이 개발중인 수지상세포 기반의 면역세포치료제 'CMN-001'이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2b상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CMN-001은 전이성 신장세포암종 치료제로 개발중이며 이번 임상 진입은 코이뮨 설립 후 약 1년만이다.

코이뮨은 이번 임상2b상에서 피험자 90명을 모집하고 미국 현지 암전문 의료기관인 앰디앤더슨 병원을 비롯해 펜실베니아대학 폭스체이스 암병원, 메이요클리닉, 에모리대학병원, 하버드의대 부속 매스제네럴병원 등 5개 우수 임상 기관을 선정해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약물의 환자 첫 투여 시기는 빠르면 오는 2분기로 예상된다. 

찰스 니콜렛 코이뮨 최고경영자는 "이번 임상을 통해 CMN-001의 임상적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신장암 환자의 치료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CM생명과학은 다음달 코스닥 상장을 위해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며 기업공개(IPO)를 준비중이다.

jjsung@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