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권력형 게이트 덮으려 조국 임명…文대통령 의심스러워"

"조국이 가야할 곳은 거룩한 법무부 아닌 교도소"

[편집자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계단에서 열린 추석 민심 국민보고대회에서 발언하고 하고 있다. 2019.9.15/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5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조국) 검찰 수사를 방해하지 말라"며 "당신들 말대로 공정하게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추석민심 국민보고대회에서 "문재인 정권이 권력형 게이트를 덮기 위해 조국을 법무부 장관에 세운 것 아닌가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퇴진을 외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대통령은 정신 차려야 한다. 나라가 무너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검찰의 수사를 방해할 것이 아니라 잘 수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이번 수사 과정에서 많은 것들이 드러날 것이다. 만약 이 정권의 문제가 나온다면 대통령은 석고대죄해야 하지 않겠냐"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제 이 사건은 조국을 넘어 문재인 정권의 문제가 됐다"며 "이제 우리는 대통령이 왜 국민의 뜻에 반해 조국을 장관으로 임명했는지 의심하고 있다. 대통령도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매일 드러나는 범죄 의혹은 하나하나가 정말 엄중하다"며 "지금 조국의 5촌 조카를 조사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알 수 없다. 이제 이것은 조국 일가의 문제가 아니라 많은 공직자가 연루된 공직자 권력게이트"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 조국이 가야 할 곳은 거룩한 법무부가 아니라 조사실"이라며 "구속해야 하고 교도소로 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이 싸움, 조국과의 싸움이 아니라 반사회주의 정권인 문재인 정권과의 싸움"이라며 "우리는 이 싸움에서 반드시 이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추석 때 문 대통령은 이산가족 상봉문제는 남쪽과 북쪽 정부의 문제라고 했다"며 "북한이 잘못하고 정부가 잘못한 것을 왜 우리 탓으로 돌리냐. 이게 대통령이 할 말이냐"고도 비판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은 (북한에) 가서도 남쪽 정부라고 얘기했다"며 "한반도 유일 정부는 대한민국 정부로, 반드시 (문 대통령의) 생각을 밝히고 우리가 끝까지 물고 늘어져야 하지 않겠냐"고 말했다.

jrkim@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