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골든트리투자자문과 전략적 제휴 MOU


                                    

[편집자주]

22일 전영묵 삼성자산운용 대표(왼쪽)와 김형찬 골든트리투자자문 대표가 펀드판매지원 및 상품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제공) © 뉴스1

삼성자산운용은 골든트리투자자문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서 삼성운용은 자체 개발한 판매지원 플랫폼 '펀드솔루션'을 골든트리투자자문의 플랫폼인 팡고(FAnGo)에 탑재한다. 펀드솔루션은 펀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판매지원 플랫폼이다.

2017년 설립된 골든트리투자자문은 투자권유대행인(FA)에 금융상품과 재테크 정보 등을 자문하고 증권사 랩(일임형종합자산관리계좌)에 자문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500여 명의 등록 FA를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등 국내 6개 대형 증권사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FA는 금융회사와 위탁계약을 맺고 투자자에게 펀드 등 모든 금융상품 투자를 권유할 수 있다. 투자자는 증권사나 은행 등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FA의 권유, 자문을 통해 비대면으로 원하는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양사는 펀드 판매 증진과 혁신적 상품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권유대행인이 늘어나는 추세"라면서 "양질의 마케팅과 투자교육 자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min785@news1.kr

많이 본 뉴스

  1. 정준영, 의식 잃은 여성 집단 성폭행…"가장 웃긴 밤" 조롱도
  2. "강형욱, 배변봉투에 스팸 6개 담아 명절선물" 퇴사자 폭로
  3. 전문가 "김호중, 징역 15년·구속 가능성에 인정했을 것"
  4. "한동훈 삼촌이 힘들면 저도 힘들어요"…중3 팬덤의 응원
  5. 15세 소녀와 성매매한 20대 "공원서 7만원대 합의, 호텔로"
  6. "남편 휴대전화에 야동·나체 사진까지…판도라 상자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