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신재민 사무관보다 못한 대통령…심각한 위선"

유 의원, 文대통령의 재정전략회의 발언 비판

[편집자주]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은 20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신재민 (전) 사무관보다 못한 대통령이라는 말을 들어서야 되겠는가"라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문 대통령이 지난 16일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국가채무비율 40%가 마지노선이라는 근거가 무엇이냐"며 과감한 재정확대를 주문한 것에 대해 "신 전 사무관은 '박근혜 정부 마지막 해의 국가채무비율을 39.4% 이상으로 높이라'는 부총리의 지시를 폭로했다"며 "국채담당 기재부 사무관은 나랏빚을 줄이려 노력했는데, 대통령은 왜 나라살림을 위험으로 몰고 가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4년 전 문재인 새천년민주연합 대표는 박근혜 정부의 2016년 예산안을 비난하면서 '재정건전성을 지키는 마지노선인 40%가 깨졌다. 재정건전성 회복 없는 예산안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며 "심각한 망각이거나 위선"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16일 회의에서 경제부총리와 기재부 2차관은 '미래세대에 부담을 지우지 않도록 재정건전성에 유의해야 한다'며 지극히 상식적인 정답을 내놓았다"며 "국가재정은 대통령 마음대로 쓸 수 있는 대통령의 개인재산이 아니라 국민의 피같은 세금이고 미래 세대가 갚아야 할 빚"이라고 말했다.

yos547@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