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 올 2분기 암호화페 '루크' 100억개 발행

블록체인 개발툴 루니버스·디앱스토어에서 활용

[편집자주]

박재현 람다256 연구소장이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소개하고 있다.  © News1 구윤성 기자

두나무의 자회사 람다256이 자체 암호화폐 '루크'를 100억개 발행한다. 발행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올 2분기에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람다256은 19일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열린 블록체인 개발플랫폼 '루니버스'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루니버스'에서 통용하는 암호화폐 '루크'를 100억개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30억개는 블록체인 생태계 확산을 위한 활용할 예정이다.

람다256은 비트코인·이더리움처럼 '루크'를 암호화폐 거래사이트에서 사고 팔 수 있도록 한다. 람다256이 두나무의 자회사이므로 '업비트'에 가장 먼저 상장될 것으로 보인다. 거래사이트에서 누구나 루크를 구입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람다256은 블록체인 개발플랫폼 '루니버스'와 온라인 디앱장터인 '디앱스토어'에서 '루크'를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디앱스토어는 올 하반기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루크' 발행은 늦어도 올 2분기 이내에 이뤄질 전망이다.



람다256은 '루크' 발행을 위해 투자유치를 진행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는 "돈을 벌고자 암호화폐를 발행한 것이 아니라 루니버스 플랫폼 이용료 및 디앱스토어 활성화 차원에서 발행한 것"이라며 "다단계 등 불법이 아니라 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루크를 유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sh5998688@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