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이슈] "마음 갈기갈기 찢어져" 박잎선, 송종국과 이혼 심경 고백


                                    

[편집자주]

tvN © News1
전 축구선수 송종국의 자녀인 송지아, 송지욱 남매가 MBC '아빠! 어디가?' 이후 5년 만에 근황을 공개했다. 박잎선은 전 남편인 송종국과 이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솔직하게 고백했다. 모두에게 상처가 컸던 시간이 지나간 후 한층 더 단단해진 가족의 모습이었다. 

지난 13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 tvN '둥지탈출3'에서는 12세가 된 송지아와 그의 동생 송지욱이 폭풍 성장한 모습이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송지아는 5년동안 키가 35cm가 컸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또 송지욱에게 반찬을 놔주는가 하면, 송지욱의 기분을 풀어주려 유쾌한 분위기를 만드는 등 의젓하고 듬직한 누나로 성장해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했다. 

특히 송지아 송지욱 남매는 송종국과 박잎선의 이혼 후 더욱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여줬다. 박잎선이 새총을 만들기에 실패하자 송지욱은 그런 엄마를 되레 위로하는 듬직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박연수는 "엄마가 해줄 수 있는 게 있고 아빠가 해줄 수 있는 게 있는 것 같다"며 "아빠의 빈자리를 채우려 두 세배 노력해도 안 되는 게 있다"고 속상한 마음을 내비쳤다. 그런 엄마를 위해 송지아는 "다른 집은 다 아빠가 있는데 우리 집만 아빠가 없으니까 엄마가 두 배로 힘들 것 같다"며 "그래서 우리가 엄마를 더 챙겨줘야 할 거 같다"고 말했다. 

송지아는 송종국과 다정하게 통화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송지아는 "아빠와 하루에 두 세번 통화한다"며 "아빠가 '사랑해'라고 말 안하면 다시 전화해서 듣는다"고 말하며 웃어 보였다. 또 어린 시절 기억에 대해 "가족 4명이 모이면 매일 시끄러웠는데 지금은 아빠가 없어서 쓸쓸할 때도 있다. 아빠가 없으니까 엄마가 힘들기도 한 점이 있더라"고 털어놨다. 이에 박잎선은 "(송지아가) 아빠와 통화를 자주 한다"면서 "아빠와 아이들의 관계를 위해 가까운 곳으로 이사 가면서 최근 5개월동안 자주 보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박잎선은 이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털어놓기도 했다. 박잎선과 송종국은 지난 2006년 결혼 후 9년 뒤인 2015년 협의이혼했다. 그는 "가장 힘들었던 건 이혼"이라며 "이혼하고 나서 내 자신이 힘든 것 보다 지아와 지욱이가 힘든 모습이 더 힘들더라. 지아는 길에서 아빠와 딸이 손잡고 가는 모습만 봐도 눈물을 흘렸다. 그 모습을 보는 내 마음은 갈기갈기 찢어졌다"고 고백했다. 또 그는 "이제는 (송종국과) 사이가 많이 편해졌다. 헤어졌다고 해서 꼭 원수처럼 지내는 게 아니라 친구처럼 지내려 한다"고 밝혔다.

aluemchang@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