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폭염 취약계층 위해 '희망나눔 결연사업' 적극 활용

김수영 구청장 현장 찾아 상황 살펴

[편집자주]

김수영 양천구청장이 2일 무더위쉼터를 찾아 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양천구 제공). © News1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2일 양천구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폭염대책 관련 긴급회의'를 열고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 따라 구는 폭염기간 '폭염안전상황실'을 운영하고 각 분야별로 세부대책을 수립, 주민들의 안전과 피해예방을 위해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구는 직원들과 취약계층이 1대1로 결연을 맺고 있는 '희망나눔 1대1 결연사업'을 적극 활용,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애로사항을 확인하기로 했다. 방문 시 무더위쉼터 위치와 운영시간 및 무더위 안전수칙도 안내할 예정이다.

또 각 동에서는 방문복지팀과 나비남멘토,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나비남(50대 독거남)들의 안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이날 오전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신정뉴타운 1-1구역 공사현장을 방문해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신월4동 자양어르신사랑방문방을 찾아 무더위쉼터를 점검했다. 김 구청장은 근로자와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을 살피며 수분섭취 등 건강수칙을 잘 지켜 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구청장은 교회 등 종교기관을 방문해 평일에도 공간을 개방해 주민들이 무더위쉼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특히 현재 경로당 153개소, 동주민센터 18개소, 복지센터 9개소, 양천구청, 보건소 등 182개 무더위쉼터를 폭염특보 시 아침 9시~오후 9시 연장 운영하고, 주말 및 휴일에도 개방한다는 구상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폭염이 단순한 무더위를 넘어 재난수준의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전 부서·동에서 폭염 대책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alexei@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