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은 측근 "성폭행 고충은 듣지 못했다" 증언

安 경선캠프 청년팀장…"김지은 고충 자주 들어줘"
"내가 도움 준 사람인지 억압한 사람인지 묻고싶다"

[편집자주]

수행비서를 위력으로 성폭행한 혐의 등을 받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13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부지방법원에서 열린 5차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18.7.13/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53·불구속)의 피해자인 김지은씨(33·전 정무비서)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던 직장동료가 "김씨에게 안 전 지사로부터 성폭행이나 성추행을 당했다는 고충을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조병구는)는 13일 오전 10시 5회 공판기일을 열고 안 전 지사가 이끈 대통령선거 후보 경선캠프에서 청년팀장을 맡았던 성모씨(35)의 증인신문을 심리했다.

성씨는 안 전 지사의 측근그룹 '팀장급'과 김씨 등 자원봉사자들이 속한 '청년팀'을 오가며 소통한 인물이다. 특히 그는 김씨와 수시로 연락하면서 김씨의 고민 상담을 자주 해준 것으로 알려졌다. 안 전 지사의 변호인단이 제출한 증거에 따르면 두 사람이 지난해 초부터 10개월 동안 나눈 대화는 카카오톡 100페이지, 텔레그램 18페이지 분량에 달한다.

성씨는 "충남도청 운전비서 정모씨에게 당한 성추행 고민이나, 김씨가 문재인 당시 대통령후보 본선캠프로 파견 갔을 때 한 유부남이 추근댄다는 고충을 상담해줬다"면서도 "김씨가 안 전 지사로부터 성폭행이나 성추행을 당한다는 말은 전혀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변호인단이 제출한 두 사람의 메신저 내용에 따르면, 김씨가 성폭행 피해를 입었던 것으로 알려진 러시아·스위스 순방 당시에도 김씨는 별다른 내색을 하지 않았다.

성씨도 '혹시 김씨가 어떤 고충을 호소하려고 했던 것 같으냐'는 질문에 "김씨는 감정기복이 심한 사람인데, 당시에는 평상시처럼 ㅋㅋ나 ㅎㅎ를 붙였다"면서 "잘 모르겠다"고 고개를 저었다.

성씨는 또 지난 3월5일 김씨가 JTBC뉴스룸에 나와 피해를 폭로한 인터뷰를 보면서 "김씨는 평소 '하늘'이라는 말을 '의지되고 지탱하는 존재'로 표현했는데, 그날 인터뷰에서는 '거스를 수 없는 존재'로서 하늘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며 "안 전 지사의 호위무사라고 했던 사람이 왜 그렇게 말했는지 모르겠다"고도 말했다.

성씨는 신문을 마치면서 "김씨에게 내가 힘들 때 도움이 됐던 사람인지, 오히려 억압하는 사람인지 묻고 싶다"며 김씨에 대한 섭섭함을 내비치기도 했다.

재판부는 이날 오전 재판을 마무리하고 오후 2시 재판을 이어가기로 했다. 오후 재판에서는 안 전 지사의 부인 민주원씨가 증인석에 앉는다. 안 전 지사 성폭행 의혹이 불거진 이후 그의 가족이 직접 입장을 밝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이날 오전 9시57분 어두운 표정으로 법정에 도착한 안 전 지사는 '부인이 증인신문을 받게 됐는데 심경이 어떤지' '상화원에서 김지은씨가 새벽에 침실로 들어온 게 맞느냐'는 취재진의 물음에 "달리 드릴 말씀이 없다"고만 말한 뒤 입을 닫았다.

dongchoi89@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