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박근혜 구속은 대한민국과 국민의 비극"

"30년 전으로 돌아가면  절대 정치 안한다"

[편집자주]

김무성 바른정당 전 대표가 26일 부산 수영구 광안동 지우메디팰리스 8층에서 열린 '당원과 함께하는 한여름밤의 토크쇼'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7.7.26/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김무성 바른정당 고문이 26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은 박 전 대통령뿐만 아니라 대한민국과 국민의 비극"이라고 말했다.

김 고문은 이날 오후 7시 부산 수영구에서 열린 '바른정당 부산시당-한여름밤의 토크쇼'에서 "다시는 이런 비극이 우리나라에서 생겨선 안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고문은 이날 박 전 대통령과의 공천 갈등도 회상했다.

김 고문은 "우리나라 정치판 부조리의 90%가 잘못된 공천에서 발생한다"며 "집권여당의 당 대표로 있을 당시 우리나라 정치발전을 위해 권력자로부터 공천권을 빼앗기 위해 당헌·당규를 고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청와대에서 유승민 의원을 꼭 죽여야겠다고 온갖 공작을 다 부려 결국 공천을 망치고 선거에서 참패했다"며 "그 힘을 제어하지 못해 박 전 대통령이 탄핵을 맞은 것"이라고 박 전 대통령을 겨냥했다.

이어 "그 때까지도 새누리당을 장악하고 있던 친박패권세력은 박 전 대통령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무죄라고 주장했다"며 "그런 상태는 안된다는 판단에 바른정당을 창당했다"고도 했다.

또 "국가은 헙법과 법률에 의해 운영돼야 한다"며 "광화문에서 하야를 외칠 때 우리가 법적 절차에 따라 탄핵을 주도했다. 하야가 됐다면 더 큰 분노가 생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고문은 "정치 시작한 지 30년이 넘어 어떻게 정치인생을 마무리 하는 게 좋을까 고민하고 있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또 정치를 시작했던 30년 전으로 돌아가면 다시 정치를 했겠냐는 질문에는 "절대 아니다"고 단언했다.

pkb@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