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의생명센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선정


                                    

[편집자주]

김해 의생명센터 전경.(김해 의생명센터 제공)2017.7.20./뉴스1  © News1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이하 재단)은 고용노동부 주관 ‘2017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돼 오는 24일 ‘글로벌 인허가/품질관리 실무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육내용은 4차산업혁명 시대 헬스케어산업 성장에 따른 인력수요에 발맞추어 의료기기 인허가 및 품질관리를 위한 실무중점 교육과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코칭 및 면접스피치, 산업체 견학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대상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취업희망자와 고등·대학·대학원 졸업예정자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재단은 2015년부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 3년 연속 선정되면서 인허가/품질관리 실무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로 교육생들이 식품의약품안전처, 녹십자, 메가젠 임플란트, 사이넥스, 영케미칼 등 관련 분야 기관 및 업체에 취업하면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이 취업희망자와 졸업예정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의료기기산업의 특수성에 맞게 실무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한 본 교육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의생명기업의 수요에 적합한 우수 인재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교육일정은 1차 인허가 교육(7월 24일~8월 25일), 2차 품질관리 교육(8월 28일~9월 28일)으로 구분된다. 교육은 각 과정별 선착순 18명을 대상으로 무료이다.

news2349@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