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구치소서 女변호사 폭행혐의 피소

"착수금 돌려달라" 욕설·위협하며 손목 비트는 등 폭행한 혐의

[편집자주]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이사. 


원정도박 혐의로 재판을 받은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51)가 자신의 변호를 맡았던 여성 변호인에게 고소당했다.

여성 변호인 A씨는 22일 "정 대표가 구치소 접견 도중 손목을 비트는 등 폭행했다"며 감금폭행치상 혐의로 서울강남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A씨는 "정 대표가 지난 12일 오후 3시40분쯤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접견하던 중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유리문을 막고 욕설을 하며 손목을 비틀어 주저앉히는 등 폭행해 전치 3주의 손목 관절 부상 등을 입혔다"고 주장했다.



A씨 측은 정 대표의 항소심 변호를 맡았다가 재판 도중 사임했다. A씨 측은 정 대표가 항소심에서 징역 8월을 선고받자 A씨에게 성공보수를 돌려받고는 착수금마저 돌려달라고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A씨 측은 손목 부상에 대한 진단서와 함께 이러한 내용의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했으며, 경찰은 고소인 조사를 한차례 진행했다.

한편 정 대표 측은 서울구치소가 위치한 경기 의왕경찰서로 사건을 이송해 줄 것을 경찰에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 대표는 2013년 3월부터 2014년 10월까지 마카오와 필리핀 마닐라의 호텔 카지노 등에서 100억원대의 도박을 한 혐의로 구속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았으며,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5부(부장판사 장일혁)는 지난 8일 정 대표의 항소심에서 징역 8월을 선고한 바 있다.

hm3346@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