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런처,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테마 출시


                                    

[편집자주]

 

카카오의 안드로이드폰 전용 런처 서비스인 '버즈런처'가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테마를 18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테마를 적용하면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움직이는 라이언 캐릭터를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톡, 전화, 메모장 등 주로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아이콘에도 라이언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돼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버즈런처는 카카오프렌즈 테마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까지 라이언 테마를 적용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라이언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즈런처는 신규 테마 출시와 더불어 기능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이용자가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움직이는 이미지로 꾸밀 수 있는 '움짤 효과' 기능을 추가했다. 스마트폰에 저장해둔 gif 이미지가 있다면 누구나 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움짤'로 바꿀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라이언 테마를 시작으로 버즈런처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만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무지&콘, 어피치, 튜브 등 다양한 캐릭터 테마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통해 편의성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버즈런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sh5998688@

많이 본 뉴스

  1. 고현정, 정용진과 도쿄 신혼생활 회상…"日서 3년, 혼자였다"
  2. '월1억' 국숫집 여사장 실종…용의자 "혈흔? 관계 때 코피"
  3. "밥 준 내가 잘못"…피식대학이 혹평한 백반집 사장님 '울컥'
  4. '뺑소니 혐의' 김호중, 창원 공연서 "진실은 밝혀질 것"
  5. 하림 "5·18때 군인에 맞아 돌아가신 삼촌…가족의 긴 수난사"
  6. 김호중 '텐프로'서 3시간 넘게 머물렀다…귀가땐 VIP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