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세상 임팩트 투자 공모전' 개최

성장 잠재력 높은 소셜벤처 발굴해 자금지원 및 맞춤형 육성

[편집자주]

SK행복나눔재단 제 1기 IR캠프 모습. © News1

SK행복나눔재단이 유망 사회적 기업 및 소셜 벤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세상 임팩트 투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공모전은 잠재력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해 자금 및 각종 시스템을 지원, 기업의 사업 안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SK행복나눔재단은 그동안 사회적 기업 '발굴-육성-투자' 플랫폼 구축을 통해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며 건강한 사회적 기업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 왔다. 특히 성장 잠재력 높은 사회적 기업이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균형있게 추구하며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확산할 수 있도록 임팩트 투자를 선도적으로 시행해왔다. 임팩트 투자는 자선과 투자의 중간 영역에서 수익 추구와 더불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업에게 제도권 금융보다 우호적인 조건의 인내자본을 제공하는 투자다. 

SK행복나눔재단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0여 개의 스타트업(연 매출 3억 미만)과 성장기(연 매출 3억 이상 또는 설립 3년 이상) 사회적 기업 대상으로 △시드 머니(Seed Money) 지급(6월) △IR 캠프(6~8월, 스타트업 기업) △IR 코칭 및 투자검토(7-8월, 성장기 기업) △데모 데이(8월)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 유치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IR 캠프는 기업의 재무적 가치 측정, 시장 분석 및 성장 전략 수립, 기업 니즈에 따른 전문가 멘토링, 사업계획서 작성 및 피칭 컨설팅 등 투자 유치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투자자를 대상으로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데모데이'를 통해 창업초기 단계에서 필요한 자금을 조달해 성장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임팩트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 31일까지 세상 홈페이지(www.se-sang.com)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를 위한 설명회도 12일과 20일 두 차례 실시한다. 

SK행복나눔재단 김용갑 사회적 기업 본부장은 "SK행복나눔재단은 이번 공모전으로 잠재력 있는 사회적 기업 발굴은 물론 자본 공급을 통해 지속적으로 임팩트 투자 성공 사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과 연대를 통해 더 많은 유망기업과 투자자 그리고 건강한 자본이 사회적 경제 생태계로 유입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eeit@

많이 본 뉴스

  1. "김호중, 유치장 독방서 잠만 자…삼시세끼 구내식당 도시락"
  2. '채상병 순직' 양심 고백한 대대장 "왕따 당해 정신병동 입원"
  3. 고준희 "내 루머 워낙 많아…버닝썬 여배우? 솔직히 얘기하면"
  4. 성폭행 피해 6층서 뛰어내린 선배 약혼녀 끌고와 또…
  5. 김동현, 반포 80평대 70억 아파트 거주…"부동산 챔피언"
  6. 이천수 아내 "원희룡 선거 캠프 합류 때 '미쳤냐' 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