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제자유구역청, 청주 MRO단지 조성공사 발주

에어로폴리스 2지구 실시설계 용역도… 지역업체 49% 이상 참여

[편집자주]

청주 에어로폴리스 조성 계획도.© News1


충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전상헌)은 ‘청주 에어로폴리스 1지구(MRO단지)’ 조성공사와 2지구 실시설계수립 용역을 발주했다고 5일 밝혔다.

청주 에어로폴리스는 충북도·청주시가 공사비의 50%씩을 분담해 조성된다.

1지구는 청주국제공항과 연계한 항공정비(MRO)산업을 유치하기 위해 공장과 인접한 15만3000㎡ 부지에 330억원을 투입해 2016년 말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충북도는 지난 1월 국토교통부가 MRO산업 육성방안을 발표한 뒤 아시아나 등 국내외 항공사와 ‘전문MRO 업체’ 설립을 위한 협의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단지조성 공사를 통해 국내외 기업 유치 협의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32만㎡ 규모의 2지구는 개발착수에 앞서 토지이용계획·기반시설계획 등을 확정하는 실시설계수립 용역을 2016년 2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에어로폴리스 1지구 조성공사·2지구 실시설계 용역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건설업체·지역용역업체가 각각 49% 이상 공동참여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에어로폴리스지구 조성사업으로 지역건설 경기 부양은 물론, 청주공항을 기반으로 한 MRO사업 핵심거점 육성으로 충북경제 4%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ongks85@

많이 본 뉴스

  1. "여친살해 수능만점 의대생 ○○○…평판 X같아" 신상 털려
  2. "배 속 가득 43㎏ 똥"…3개월 화장실 못 간 남성 응급실로
  3. "사장님이 더 맛있을 듯, 키스 갈기겠다"…카페 성희롱 리뷰
  4. 성인 방송 출연한 미모의 女변호사 "월급의 4배 번다"
  5. "작곡 사기 유재환에 성적 피해본 여성들도 있다…말 못할 뿐"
  6. 한예슬, 법적 유부녀 됐다…10세 연하 남친과 혼인신고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