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전 대통령, 자원외교 국정조사 언급 “구름 같은 이야기”


                                    

[편집자주]

이명박 전 대통령.© News1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자원외교 국정조사의 증인 출석 여부와 관련, "구름 같은 이야기"라고 말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은 18일 측근 인사들과 서울 시내 한 식당에서 송년 만찬을 했다.

이 전 대통령은 자원외교 국정조사 증인으로 채택될 경우 출석 의향을 묻는 질문에 "구름 같은 이야기를 한다. 추정해서 이야기하면 안 되지"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이 자원외교 국정조사와 관련해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발언으로 미루어 보아 자원외교 국정조사에 출석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그는 여야가 자원외교 국정조사에 합의한 것과 관련해 "국회에서 할 일, 하는 일인데 나한테 물어보면 되느냐"며 말을 아낀 바 있다.

이날 모임에서는 자원외교 국정조사 및 '정윤회 문건' 논란 등 정치적 현안에 대해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모임을 주최한 친 이명박계 좌장 격인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은 "서로 덕담하고 과거를 돌아보며 추억을 되짚는 날로 하기로 했다"며 정치적 발언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알려졌다.

이날 회동에는 이재오·권성동·김용태·조해진 의원과 이윤성 전 의원, 강만수 전 기획재정부 장관, 김효재 전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 이동관 전 청와대 대변인 등 친이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khe45678@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