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톡톡] 권익위 청렴연수원 이명박 전 대통령 휘호석


                                    

[편집자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충북 청주시 흥덕구 수곡동) 앞에 이명박 전 대통령의 개원 축하 휘호석이 세워져 있다. 2013.7.13/뉴스1© News1 김용빈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건설업자로부터 억대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가운데 공무원 청렴교육기관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 있는 이 전 대통령의 휘호석이 눈길을 끌고 있다.

청렴연수원은 충북 청주시 수곡동 옛 청주지법 청사를 권익위가 인수해 29억원을 들여 리모델링한 것으로 지하 1층 지상 5층(전체면적 3224㎡) 규모다.

개원식은 지난해 11월23일 열렸다.

청렴연수원은 정부기관 연수원 중 처음으로 공식적 연수원으로 인가받아 설립됐다고 권익위는 소개하고 있다.

이곳에는 이 전 대통령이 개원을 축하해 직접 작성한 휘호를 새긴 휘호석이 있다.

이 전 대통령이 청렴연수원에 선물한 휘호는 ‘청렴이 대한민국을 바꾼다’이다.

청렴연수원 인근 한 주민은 “청렴연수원에 이 전 대통령의 휘호석이 있는지 몰랐는데 지인이 알려줘 알게 됐다”면서 “휘호가 최근 원 전 원장의 구속과 맞물려 묘한 느낌이 있다”고 말했다.

다른 한 주민은 감사원의 4대강 사업 감사결과를 꺼내고는 “기가 차지도 않는다”고 혀를 찾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충북 청주시 흥덕구 수곡동) 앞에 '청렴이 대한민국을 바꾼다'고 한 이명박 전 대통령의 개원 축하 휘호석이 세워져 있다. 2013.7.13/뉴스1© News1 김용빈 기자


현정권이 이명박 정권과 선긋기에 나선 형국에서 전 정권 비리가 터져 나올수록 청렴연수원의 이 전 대통령 휘호는 호사가들의 입을 즐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청렴연수원 측은 이 전 대통령의 휘호석 취재에 “연수원과 관련된 것이냐”는 등 상당히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

검찰은 원 전 원장을 이달 10일 구속했는데, 전직 국정원장이 개인비리로 구속되긴 이번이 처음이다.

memo340@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서주원·내연녀 성적 행위했더라도"…아옳이, 상간녀에 졌다
  3.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